부동산과 세금
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는 이유와 발급방법
다온웰쓰
2023. 2. 28. 18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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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다온웰쓰에요.
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.
세무서에 가셨다면,
한가지 더 발급받고 오시는게 좋아요.
바로,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에요.
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아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.
사업자등록 후 임대를 하고 나면 임차인에게 임대료를 받으면 부가가치세때문에 임차인에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해요.
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은
1.전자세금계산서용공인인증서-1년 4,400원-를 이용
2. 범용 공인인증서-1년 110,000원-를 이용
3.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-무료-를 이용
이렇게 3가지가 있어요.
이 중에서 3번은 한 번 발급받으면 갱신없이 계속 사용하실 수 있어요.
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세무서의 국세신고안내센터에서 보안카드발급을 위해서 방문했다고 하시면 알려주세요.
준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, 신분증이고, 비치되어있는 보안카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금방 발급이 되어요.
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는 이유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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